본문 바로가기
사는이야기

우리의 전통 생활문화

by -한우물 2010. 3. 17.

 

용문사 오르는 길목에 우리의 전통 짚 공예품

 

짚신은 오래된 전통 신이지만 보기는 힘든 짚신

 

양평 농업 박물관에 전시된 옛날 농촌 풍경을 꾸며놓음  

 

양평 농업 박물관에  옛날 농촌 풍경  

 

                                               양평 농업 박물관에 전시된 옛날 농촌 풍경

양평 농업 박물관에 전시된 옛날 농촌 풍경

 

우리의 전통 놀이 하나인 달집태우기 인형을 예쁘게 만들어 놓았다

 

우리의 전통 놀이 하나인 달집태우기에 농악대와 더블어 축재가 열린다.

 

지금은 상여가 어떻게 생겼는지 모르는 아이들에게 전통 상여 나가는 모습을

재현해 놓았다.

 

지금은 상여가 어떻게 생겼는지 모르는 아이들에게 전통 상여 나가는 모습과

상복을 차려입고 상주들이 따라가는 모습을 

재현해 놓았다.

 

지금은 상여가 어떻게 생겼는지 모르는 아이들에게 전통 상여 나가는 모습과

앞에 만장을 들고서 고인의 명복을 비는  

장례 행렬을 재현해 놓았다.

 

 

 

지금은 상여가 어떻게 생겼는지 모르는 아이들에게 전통 상여 나가는 모습과

앞에 만장을 들고서 고인의 명복을 비는  

장례 행렬을 재현해 놓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