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노원신문기사내용

월계2동 ‘우리동네 알려DREAM’ 복지박람회

by -한우물 2011. 7. 3.

 

 

월계2동 ‘우리동네 알려DREAM’ 복지박람회

지난 28일 월계2동 주민센터는 찾아가는 주민참여형 복지행정을 실현하기 위해 ‘알려DREAM 복지박람회 - 알려DREAM, 참여DREAM, 복지DREAM’을 열었다. 전국 최초로 주민센터와 지역복지관이 주관하는 복지 박람회에 28개 기관이 참여하였다. 이번 복지 박람회는 몸이 불편한 분들이 현장에서 전문가의 상담과 직접 체험할 수 있는 기회가 부여된 것이다.

28개의 복지관련 부스가 설치되어 직업교육, 취업상담, 복지급여 서비스, 요양상담, 정신건강, 금연상담, 장애인 자활사업, 재활치료 등에 대한 정보가 제공되어 주민은 누구나 직접 상담도 받을 수 있는 자리가 마련된 것이다.

 곰두리봉사협회서 운영하고 있는 장애인이동편의지원센터에서는 휠체어 수리와 세척서비스를 제공하는 한편 신애요양병원에서는 몸이 불편한 분들에게 물리치료를 해주기도 했다. 또한 재능기부도 이어져 상계동 대린직업훈련의 우진규씨는 안마서비스를, 공릉동의 김인혜씨는 어르신들의 단정한 모발관리를 위하여 머리를 이발하여 드렸다. 공릉복지관에서는 이발하신 장애인들의 머리를 감겨드리기 위해 이동목욕차량을 운영하였다. 어르신들은 보건소부스에서 혈압을 체크하며 상담도 더불어 현장에서 받을 수 있었다.

어르신들의 마음을 익을 수 있도록 안대를 착용하고 지팡이를 짚고서 걸어보는 어르신체험에 많은 어린이들이 대기하고 차례를 기다리는 모습이 이색적이었다.

이날 행사에 김성환 노원구청장과 서영진 시의원, 정병욱, 배준경 구의원이 참석하여 어르신들과 함께 했다.